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도쿄 하네다공항서 항공기 접촉 사고…활주로 한 곳 폐쇄

송고시간2023-06-10 13:36

beta
세 줄 요약

10일 오전 11시께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 유도로에서 태국 항공사 타이항공과 대만 항공사 에바항공 여객기가 서로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일본 국토교통성이 발표했다.

이 사고로 4개의 활주로 가운데 A활주로 한 곳이 폐쇄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도쿄 하네다공항서 항공기 접촉 사고…활주로 1곳 폐쇄
도쿄 하네다공항서 항공기 접촉 사고…활주로 1곳 폐쇄

(도쿄 교도=연합뉴스) 10일 오전 11시께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 유도로에서 태국 항공사 타이항공과 대만 항공사인 에바항공 여객기가 서로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일본 국토교통성이 발표했다. 접촉 사고가 난 타이항공기(왼쪽)와 에바항공기(오른쪽)
sungjinpark@yna.co.kr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10일 오전 11시께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 유도로에서 태국 항공사 타이항공과 대만 항공사 에바항공 여객기가 서로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일본 국토교통성이 발표했다.

타이 항공기에 승객과 승무원 260여명, 에바 항공기에 200여명이 타고 있었으나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4개의 활주로 가운데 A활주로 한 곳이 폐쇄됐다.

에바항공 승객은 교도통신에 "비행기가 이륙하려고 대기하며 정지해 있는데 '쿵' 하는 충격이 있었다. 옆에 있던 타이 항공기 날개 일부가 떨어져 있었다"고 말했다.

현지 방송 NHK는 타이 항공기 부근 활주로에 파편 같은 것이 보였다고 전했다.

이 사고로 하네다공항을 이용하는 일본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편 일부가 지연됐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