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예술기획단 1기 출범…청년예술인 정책 발굴·제안
송고시간2023-06-09 16:54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가 청년 예술인들에게 예술정책 연구와 창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한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이 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출범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수원=연합뉴스) 경기도가 청년 예술인들에게 예술정책 연구와 창작 기회를 제공하기 구성한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이 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출범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2023.6.9 [경기도 제공. DB 및 재배포 금지]
경기청년예술기획단은 청년 예술인의 권익 향상과 기회 증진을 위한 정책 발굴과 제안을 청년 예술인이 직접 참여해 기획하는 기구다.
올 한해 공연예술, 정책연구, 홍보 분야의 3개 분과에서 80여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첫 프로젝트는 경기도가 올해 10월 개최하는 '경기청년예술페스티벌'이다.
도는 청년예술기획단이 페스티벌의 모든 것을 기획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청년 예술인, 대학생 등이 참석해 '청년예술기회선언문'을 낭독하고, 실시간 공개(오픈) 채팅방을 통해 김동연 지사와 대화를 나눴다.
김 지사는 "청년들에게 꿈을 꿀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청년들이 할 수 있는 일들, 하고 싶은 일들을 하게끔 하고 싶다"며 "청년들의 진정한 자기실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가치를 창출하는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면 그것을 지원하는 경기도에도 큰 기쁨이다.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수원=연합뉴스) 경기도가 청년 예술인들에게 예술정책 연구와 창작 기회를 제공하기 구성한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이 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출범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2023,6,9 [경기도 제공. DB 및 재배포 금지]
kt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6/09 16:5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