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저녁잇슈] 2023년 3월 29일 수요일

송고시간2023-03-29 16:30

기사 본문 인쇄 및 글자 확대/축소
[저녁잇슈] 2023년 3월 29일 수요일 - 1

[저녁잇슈] 2023년 3월 29일 수요일 - 2

● "3만원 숙박쿠폰·10만원 휴가비"

정부는 내수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총 600억원 상당의 여행비·휴가비를 지원, 총 100만명에 1인당 숙박비 3만원씩을, 19만명에 휴가비 10만원씩을 지원합니다.

● 올여름 '격리·마스크' 완전해제 전망

여름이 시작되는 7월에는 코로나19 확진자 격리나 실내마스크 의무가 완전히 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 '6천만원 수수' 노웅래 기소

검찰이 사업가에게서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더불어민주당 3선 노웅래 의원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 소아과 의사들 '폐과' 선언

소아청소년과 개원 의사단체가 지속적인 수입 감소 등으로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폐과' 선언을 하자 정부가 긴급대책반을 구성해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내일 맑고 포근한 봄

목요일인 30일은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0∼13도, 낮 최고기온은 16∼25도로 예보됐습니다.

● 속도·신호 카메라 지났다고 '안심' 금물

이륜차 등의 뒷번호판을 찍어 교통 법규 위반 행위를 적발하고 과태료를 부과하는 방식의 단속이 다음 달부터 본격 실시됩니다.

● 전두환손자 오늘 오후 석방

경찰이 마약 혐의로 체포된 전직 대통령 고(故) 전두환씨의 손자 전우원(27)씨를 석방하고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인 가운데, 전씨가 곧바로 광주로 이동할지 관심이 쏠립니다.

● 권도형 변호사 "여기서 대법원까지 갈것"

권도형(32) 테라폼랩스 대표의 몬테네그로 현지 법률 대리인인 변호사는 위조 여건 사건과 관련, 1심 판결이 불만족스럽다면 항소를 통해 대법원까지 사건을 끌고 가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 젤렌스키 "시진핑과 대화할 준비 됐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대화에 나설 준비가 됐다며 시 주석을 우크라이나에 초청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넥스트 임창수, 베트남서 사망

그룹 넥스트에서 활동했던 기타리스트 임창수가 베트남에서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향년 54세.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정덕영 인턴기자

junepen@yna.co.kr

댓글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