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가 검수완박법에 대해 '위장탈당' 등을 통한 법사위 심사 과정은 위법했지만 법 자체는 유효하다는 결정을 내린 가운데 野는 "한동훈 오판, 시행령 바꿔라" 與는 "이재명 비리덮기 집착"이라며 공방을 벌였습니다.
북한이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이 한반도로 출동한 한미 연합상륙훈련이 진행 중인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했습니다.
한국에 가면 바로 광주에서 5·18 민주화운동 유가족에게 사죄하겠다고 밝힌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27)씨가 "제 가족의 죄가 너무 컸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동물원에서 탈출했다 붙잡힌 얼룩말 '세로'에게 연민을 느낀 누리꾼들이 인공지능(AI)을 통해 세로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화제입니다.
화요일인 28일에도 쌀쌀한 출근길이 될 전망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오늘보다 2∼3도가량 오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우종수(55) 경기남부경찰청장을 제2대 국가수사본부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윤경림 KT차기 대표이사 후보가 후보직을 공식 사퇴했습니다. 후보로 내정된 지 20일 만이자 사의를 표명한 지 닷새 만입니다.
SK그룹 최태원(63) 회장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62)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을 상대로 30억원의 위자료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미국의 한 학교에서 미켈란젤로의 걸작 조각상을 보여줬다가 '포르노'라는 일부 학부모의 항의로 교장이 물러나는 일이 벌어지자 이탈리아측은 '예술과 외설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씨가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았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최민영 크리에이터
junepe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3/27 16:3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