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윤경림, KT 차기 대표 후보 사의 표명

송고시간2023-03-23 11:16

beta
세 줄 요약

윤경림 KT[030200] 차기 대표이사 후보가 주변에 사퇴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22일 열린 KT 이사회 조찬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사의를 전했다고 복수의 관계자들이 23일 전했다.

KT 이사회는 지난 7일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을 차기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KT 대표이사 후보에 윤경림…이달말 주총서 승인 결정
KT 대표이사 후보에 윤경림…이달말 주총서 승인 결정

(서울=연합뉴스) KT 이사회가 7일 차기 대표이사 압축 후보 4인을 최종 심사해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을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달 말 예정된 정기 주주 총회에서 주주들의 승인을 받으면 정식으로 차기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사진은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 2023.3.7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윤경림 KT[030200] 차기 대표이사 후보가 주변에 사퇴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22일 열린 KT 이사회 조찬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사의를 전했다고 복수의 관계자들이 23일 전했다.

그러나 이사진은 윤 후보에게 "회사를 생각해야 한다"며 만류했다고 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윤 후보가 정기 주주 총회를 앞두고 여러 생각을 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KT 이사진은 현재도 윤 후보가 주주총회까지 버텨야 한다며 사퇴를 반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KT는 공식으로 윤 후보에게 사의를 전달받은 일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KT 이사회는 지난 7일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을 차기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내정했다.

eng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