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증시신상품] 거래소, 'KOSEF 미국나스닥100' 등 ETF 4종 신규상장

송고시간2023-03-10 11:09

beta
세 줄 요약

한국거래소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미국나스닥100(H)' 등 상장지수펀드(ETF) 4종을 이달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KOSEF 미국나스닥100(H)'은 미국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100개 종목으로 구성된 나스닥100지수를 추종하는 ETF이며,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는 잔존만기 20년 이상 미국 초장기 국채 현물에 투자한다.

미국 장기국채 ETF 중 국채 선물이 아닌 현물에 투자하는 건 이 상품이 처음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연합뉴스TV 제공]

▲ 한국거래소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미국나스닥100(H)' 등 상장지수펀드(ETF) 4종을 이달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모두 환위험을 헤지(회피)하고 미국 주식·채권의 수익률 변동에만 투자하는 상품이다. 'KOSEF 미국나스닥100(H)'은 미국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100개 종목으로 구성된 나스닥100지수를 추종하는 ETF이며,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는 잔존만기 20년 이상 미국 초장기 국채 현물에 투자한다. 미국 장기국채 ETF 중 국채 선물이 아닌 현물에 투자하는 건 이 상품이 처음이다.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KOFR금리', NH-Amundi자산운용의 'HANARO KOFR금리액티브(합성)'는 한국형 무위험지표금리인 KOFR에 투자한다. (서울=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