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0기 발대식

송고시간2023-02-28 11:00

beta
세 줄 요약

현대차그룹은 28일 청소년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0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한용빈 현대차그룹 부사장,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이사장, 10기 대학생 멘토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은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에게 교육을 지원하고, 멘토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의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그룹은 28일 청소년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0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0기 발대식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0기 발대식

[현대차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한용빈 현대차그룹 부사장,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이사장, 10기 대학생 멘토 250여 명이 참석했다. 지방에 거주 중인 대학생 멘토 200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은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에게 교육을 지원하고, 멘토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의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운영돼 올해까지 대학생 멘토 1천932명이 청소년 6천604명에게 교육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10기 대학생 멘토 450명은 10개월간 청소년 1천800명에게 지역아동센터와 교육복지 기관에서 전 과목에 걸친 맞춤 교육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한다.

이들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현대차그룹 임직원과의 멘토링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발대식 후에는 임직원 멘토의 토크 콘서트와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의 특강 시간도 마련됐다.

viv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