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강진 피해 지역으로 급파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가 9일 오전 5시(현지시간) 구호 활동에 돌입해 70대 중반 남성 1명을 구조했습니다.
북한이 8일 인민군 창건일(건군절) 75주년을 맞아 개최한 열병식에 고체연료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추정되는 신무기가 등장했습니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은 9일 최근 오찬을 함께 한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해 "20년간 서로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정치적 동지"라며 "함께 손잡고 김기현이 대표에 당선돼서 함께 힘을 합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가 도시 건축 혁신을 위해 획일적 디자인의 '성냥갑 아파트' 퇴출에 나섭니다. 혁신적 디자인의 건축물에는 용적률 1.2배, 건폐율 완화 등과 같은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금요일인 10일 전국에 비나 눈이 오다가 오전 중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에는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친부와 계모의 학대로 온몸에 멍이 든 채 숨진 12살 초등학생의 친모가 아들의 죽음에 고통을 토로하며 가해자 엄벌을 촉구했습니다.
서울동부지법 형사9단독 전경세 판사는 9일 마취 상태인 여성 환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이모(35)씨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편의점 직원을 살해한 뒤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한 30대 남성. 인천보호관찰소 서부지소는 남성의 얼굴 사진과 옷차림을 언론에 공개하고 제보를 요청했습니다.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중국에서도 큰 화제가 된 가운데 유아인을 모델로 기용해온 중국 의류업체의 홍보물 등이 중국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에서 사라졌습니다.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이용이 순식간에 확산하면서 국내 대학교에서도 과제·시험에 실제로 활용하는 사례가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학 당국은 아무런 대책이 없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junepe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2/09 16:3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