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경대, 전국 일반 국립대학 중 3년 연속 취업률 1위

송고시간2023-02-03 10:39

beta

국립한경대학교가 전국 일반 국립대학 중 3년 연속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한경대는 교육부가 발표한 지난해 대학정보공시 대학취업률 통계(2021년 말 기준)에서 취업률 67.9%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한경대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국립대 취업률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안성=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국립한경대학교가 전국 일반 국립대학 중 3년 연속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한경대학교
한경대학교

[한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한경대는 교육부가 발표한 지난해 대학정보공시 대학취업률 통계(2021년 말 기준)에서 취업률 67.9%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한경대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국립대 취업률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성과는 한경대가 취업 전담 부서인 대학일자리센터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입학에서 졸업, 취업까지 단계별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해왔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한경대는 신입생 때부터 자기 주도적 진로 의사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이 희망하는 직무를 선택하고 이에 필요한 역량을 높여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장기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수주해 운영하면서 대학의 취업 지원 기능을 강화한 것도 취업률을 높이는데 한몫했다는 평가다.

이원희 총장은 "미래를 함께 만드는 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모든 대학 구성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강한 인재 육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대는 평택에 있는 장애인 특성화 대학인 한국복지대학과 통합해 다음 달 '한경국립대학교'로 새롭게 출범한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