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과 정부가 취약계층뿐 아니라 서민과 중산층에까지 난방비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검찰 조사에서 '북한에 총 800만 달러를 전달했고, 이는 스마트팜과 당시 경기도지사였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방북을 위한 것'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전 대표실 정무조정실장 측이 위례·대장동 개발 특혜 사건 재판에서 뇌물 혐의 등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지난해 주택 매매량이 1년 새 반토막이 난 가운데, 미분양 물량은 6만8천호를 넘어섰습니다
한미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을 억제하기 위해 확장억제 실행력을 계속해서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경기 파주시의 한 아파트단지 내 길고양이 급식소 부근에서 길고양이 4마리의 사체가 잇따라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정부가 제4 이동통신사 유치를 위해 기존 이동통신사로부터 회수한 5G 28㎓ 대역을 신규 사업자에게 최소 3년간 독점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실적을 지탱하던 반도체 부문의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7% 급감한 2천억원대에 그치며 증권가 예상에도 크게 밑돌아 충격을 더했습니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임종성(경기 광주시을) 의원에게 징역 4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이르면 올해 7월부터 법인차에 연두색의 전용 번호판이 부착됩니다. 이를 통해 사적 사용을 자제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junepe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1/31 16:3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