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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학대아동 치유영상, 유튜브서 2천만뷰 돌파

송고시간2023-01-27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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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줄 요약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달 13일 공개한 학대 피해 아동의 치유를 돕는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여섯 번째로, 학대 피해 아동을 대상으로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과 이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이 담겼다.

현대차그룹은 아동학대에 대해 많은 이들이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어 이번 '힐스 온 휠스' 영상이 많은 조회 수를 낼 수 있었다고 해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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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달 13일 공개한 학대 피해 아동의 치유를 돕는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15년부터 모빌리티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을 담은 기술 캠페인 영상 '힐스 온 휠스'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여섯 번째로, 학대 피해 아동을 대상으로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과 이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이 담겼다.

'힐스 온 휠스' 여섯번째 영상
'힐스 온 휠스' 여섯번째 영상

[현대차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영상은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서 총 626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현대차그룹은 아동학대에 대해 많은 이들이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어 이번 '힐스 온 휠스' 영상이 많은 조회 수를 낼 수 있었다고 해석했다.

특히 이 영상은 25∼44세 연령대에서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영상에 등장하는 아동과 비슷한 나이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많이 공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그저 보여주기식이 아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께서 진심으로 고민한 게 영상 너머로 느껴진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힐스 온 휠스' 여섯번째 영상
'힐스 온 휠스' 여섯번째 영상

[현대차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 진행한 '아이케어카(I Care Car)'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아동보호 전문기관 66개에 총 142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지원 금액도 35억원에 이른다.

viv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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