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 국가혁신클러스터 2단계 추진…사업범위·예산 확대

송고시간2023-01-16 15:17

beta

부산지역 특화 산업을 모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이 2단계로 격상되면서 사업 범위와 예산이 대폭 확대된다.

부산시는 지난해 국가혁신클러스터 1단계 사업이 끝나 올해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부산 국가혁신클러스터 2단계 지구
부산 국가혁신클러스터 2단계 지구

[부산시 제공]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지역 특화 산업을 모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이 2단계로 격상되면서 사업 범위와 예산이 대폭 확대된다.

부산시는 지난해 국가혁신클러스터 1단계 사업이 끝나 올해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그러면서 사업 범위를 해양ICT(정보통신기술)에서 해양과학기술, 조선·기자재, 해운 서비스로 확대한다.

이에 따라 센텀·문현혁신지구를 중심으로 지정했던 국가혁신클러스터 지구 범위가 12.73㎢에서 미음산단, 우암부두 해양산업클러스터 등을 포함하는 15.46㎢로 넓어진다.

국비와 시비를 포함한 사업비도 연간 평균 51억원에서 98억원으로 늘어난다.

이 가운데 국비는 주로 기업의 연구·개발(R&D) 사업, 시비는 인력양성과 네트워크,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한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