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청소 노동자 안전지침서 발간

송고시간2023-01-16 06:00

beta
세 줄 요약

서울시는 청소 노동자가 각종 사고와 직업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안전지침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표준화된 안전수칙 마련으로 좀 더 나은 노동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청소노동자 안전지침서
청소노동자 안전지침서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시는 청소 노동자가 각종 사고와 직업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안전지침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책자 형태의 지침서는 거리미화원, 쓰레기·재활용수거원, 건물청소원 3가지 직종별로 빈번한 위험 상황과 사고 예방법 등을 삽화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안전보건교육 등 사업주가 지켜야 할 수칙과 노동권익센터·노동자종합지원센터 이용법도 담았다.

시는 "표준화된 안전수칙 마련으로 좀 더 나은 노동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침서는 구청 민원실, 신한·우리은행,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등에 무료로 배포된다.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파일(pdf) 형태로도 내려받을 수 있다.

okk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