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 중구, 방재복구·체육시설 담당 신설…조직개편 단행

송고시간2022-12-29 17:52

beta

울산시 중구는 민선 8기 역점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2023년 1월 1일 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중구는 우선 공약사항 추진을 위해 교육지원과에 체육시설담당을 신설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울산중구청
울산중구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 중구는 민선 8기 역점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2023년 1월 1일 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개편된 조직 체계는 4국 1실 1단 22과 90담당으로, 기존과 비교해 1담당이 추가됐다.

중구는 우선 공약사항 추진을 위해 교육지원과에 체육시설담당을 신설한다.

또 안전총괄과 자연재해TF에서 맡던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건설과에 방재복구담당을 신설한다.

도시과의 도시재생담당과 도시재생시설담당은 도시재생담당으로 통합하고, 건설과 치수담당은 하수관리담당과 하천관리담당으로 분리한다.

건설과 가로환경담당은 폐지하고, 무인항공 활용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민원지적과 지적재조사담당은 공간정보담당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추가로 지역경제과 농축산담당에서 맡던 농업기반시설에 관한 업무를 건설과 하천관리담당으로, 문화관광과에서 추진하던 음악창작소 업무를 문화의전당으로 이관한다.

총 정원은 697명에서 701명으로 4명 증가하게 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각종 역점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기구 명칭 변경과 재배치 등을 했다"며 "중구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