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제주도의회, 베트남 끼엔장성 인민의회와 교류협력 논의
송고시간2022-12-27 11:46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는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이 지난 26일 베트남을 방문, 마이 반 후인(Mai Van Huynh) 베트남 끼엔장성 인민의회 의장과 의장단을 만나 제주와의 국제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김 의장은 간담회를 통해 "양 도시 간 직항 노선을 조속히 개설해 농·축·수산물 등 경제 분야와 관광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양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자"고 강조했다.
두 기관은 제주지역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지방정책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제주도와 베트남 남부 끼엔장성은 2008년 5월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지만, 대의기관인 의회 간 교류협약이 체결되지 않아 그동안 교류활동이 없었다.
이번 교류는 아시아 지역 의정 교류 확대와 다변화 모색을 위해 추진됐다.
제주도의회, '드림제주' 겨울호 발간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는 '드림제주' 겨울호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겨울호에는 제주의 재난 안전과 돌봄 체계 상황을 다룬 특집과 강경문·강동우·강봉직·박두화·한동수 도의원의 의정칼럼 등이 실렸다.
이 밖에도 제주의 5대 명산을 소개한 '섬 위의 풍경', 봉아름문학회를 다룬 '소담만담', 대정 고을을 소개하는 '가름 산책' 등 제주의 속살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담겼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2/27 11:4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