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스캐터랩·서울대 등에 초대규모 AI 컴퓨팅 제공
송고시간2022-12-20 18:51

(서울=연합뉴스) kt cloud가 '2022년 하반기 초거대 AI 활용 등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에서 국내 AI 기업, 연구기관 및 대학교에 'HAC(Hyperscale AI Computing)'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성과보고회에서 기념 촬영하는 김정진 kt cloud 사업 담당자(왼쪽부터), 박정호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수석, 최기원 스캐터랩 개발자. 2022.12.20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KT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캐터랩, 서울대 등에 클라우드 기반 그래픽처리장치(GPU) 인프라 종량제 서비스 '하이퍼스케일(초대규모) 인공지능(AI) 컴퓨팅'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난해부터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고성능 컴퓨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
하이퍼스케일 인공지능 컴퓨팅을 사용하고자 하는 AI 전문기업이나 개발자는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만큼만 GPU 자원을 할당받아 사용한 뒤 반납하면 된다.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우드본부장은 "앞으로 GPU 인프라를 확충하고 대기업, 스타트업, 연구기관 등과 협업해 대한민국 초거대 인공지능 산업 성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2/20 18:5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