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키움증권, SK하이닉스 목표가 하향…연말 이후 저가매수 추천

송고시간2022-12-08 08:27

beta

키움증권[039490]은 8일 SK하이닉스[000660] 목표주가를 하향하면서도 "현시점을 기점으로 상승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낸 보고서에서 SK하이닉스 4분기 영업손실이 2조2천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1만원으로 내렸다.

올해 연말이 지나면 SK하이닉스 주가가 상승세로 전환할 것이라며 저가 매수에 나설 것을 추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키움증권[039490]은 8일 SK하이닉스[000660] 목표주가를 하향하면서도 "현시점을 기점으로 상승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낸 보고서에서 SK하이닉스 4분기 영업손실이 2조2천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1만원으로 내렸다.

박 연구원은 "서버 고객들의 반도체 재고 조정 강도가 예상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고,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성수기 효과도 기대치를 밑돌고 있다"면서 "경쟁업체의 시장 점유율 확대 노력이 더해지며 4분기 D램과 낸드플래시의 출하량이 당초 회사 측 가이던스를 하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내년 실적도 기대치를 밑돌 것이라고 전망하면서도 "SK하이닉스가 연말 D램과 낸드에 대한 공급조절 흐름에 동참하면서 메모리 반도체의 수급 개선에 도움을 줄 가능성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 연말 SK하이닉스의 공급 조절 또는 감산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이 이후 내년 1분기 중 업황 개선 시그널이 목격되고 주가 역시 이에 화답하며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올해 연말이 지나면 SK하이닉스 주가가 상승세로 전환할 것이라며 저가 매수에 나설 것을 추천했다.

nor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