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GS샵, 올해 홈쇼핑 채널 고정음악 1위에 오마이걸 '던던댄스'

송고시간2022-12-06 08:45

beta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올해 1∼11월 홈쇼핑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음악 순위에서 오마이걸의 '던던댄스'(Dun Dun Dance)가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홈쇼핑 고정 음악으로 걸그룹 노래가 인기를 얻는 데는 GS샵 PD의 88%를 차지하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특징이 반영됐다는 것이 GS샵의 설명이다.

'신나는', '밝은' 등의 느낌으로 음악을 요청하던 과거 홈쇼핑 PD와 달리 MZ세대 PD는 본인이 선호하는 곡을 직접 의뢰해 요청하는데 여기에 걸그룹 노래가 많이 포함돼 있다는 것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올해 1∼11월 홈쇼핑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음악 순위에서 오마이걸의 '던던댄스'(Dun Dun Dance)가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GS샵 뮤직 어워드
GS샵 뮤직 어워드

[GS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최예나의 '스마일리'(SMILEY), 에이핑크의 '프리&러브'(Free&Love)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홈쇼핑 고정 음악으로 걸그룹 노래가 인기를 얻는 데는 GS샵 PD의 88%를 차지하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특징이 반영됐다는 것이 GS샵의 설명이다.

'신나는', '밝은' 등의 느낌으로 음악을 요청하던 과거 홈쇼핑 PD와 달리 MZ세대 PD는 본인이 선호하는 곡을 직접 의뢰해 요청하는데 여기에 걸그룹 노래가 많이 포함돼 있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홈쇼핑 방송에서 잘 사용하지 않았던 힙합 장르 음악도 MZ세대 PD의 요청에 따라 선곡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 밖에 가수 이상민이나 개그맨 정준하가 출연할 때 그룹 '룰라'나 정준하의 노래를 사용하는 등 게스트나 상품 모텔과 관련된 노래를 선곡하기도 했다고 GS샵은 전했다.

buil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