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CJ대한통운, 디지털 포워딩 시스템 '로이스 포워더스' 출시

송고시간2022-12-05 09:35

beta

CJ대한통운[000120]이 디지털 포워딩 시스템 '로이스 포워더스'(LoIS Forwarders)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로이스 포워더스는 통관대행, 보험가입, 카드결제 등 국제 수출입 물류 전반에 걸친 포워딩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고 CJ대한통운은 설명했다.

자동견적기능은 화주가 수출입을 진행할 때마다 포워딩 업체를 통해 각기 다른 운임정보와 견적을 비교해야 했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누구나 운임정보와 견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이 디지털 포워딩 시스템 '로이스 포워더스'(LoIS Forwarders)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로이스 포워더스
로이스 포워더스

[CJ대한통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로이스 포워더스는 통관대행, 보험가입, 카드결제 등 국제 수출입 물류 전반에 걸친 포워딩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고 CJ대한통운은 설명했다.

특히 자동견적기능은 화주가 수출입을 진행할 때마다 포워딩 업체를 통해 각기 다른 운임정보와 견적을 비교해야 했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누구나 운임정보와 견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실시간 화물운송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운송관리 화면에서 화물의 운송 전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상태 변화를 알려주는 모바일 알림 서비스도 제공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화주가 신속한 의사결정과 적절한 조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 물류비용 증감 추이를 나타내는 대시보드기능,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등도 포함됐다.

로이스 포워더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CJ대한통운 사내 벤처 아이디어 공모전 '다(多)됨 프로젝트'에 접수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업화됐다.

buil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