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태원 참사] 정진석 "이상민 해임안, 野 입맛대로 진상규명 선전포고"

송고시간2022-12-01 09:34

beta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압사 참사'의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발의한 것과 관련,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민주당 입맛대로 하겠다는 일방통행식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의 관심은 오직 정쟁이지 진상규명이 아닌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검수완박·감사완박·예산완박 野, 의회주의 말살과 횡포 도 넘어"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압사 참사'의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발의한 것과 관련,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민주당 입맛대로 하겠다는 일방통행식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발언하는 정진석 비대위원장
발언하는 정진석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주호영 원내대표. 2022.12.1 uwg806@yna.co.kr

정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의 관심은 오직 정쟁이지 진상규명이 아닌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이태원 사고 유가족의 절규와 국민적 공분을 이용해 문어발식으로 정쟁을 확장시키고 있다"며 "진상 규명을 시작하기도 전에 행안부 장관을 해임하면 도대체 어떻게 하자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경찰 수사를 통해 책임 소재를 밝히고 결과에 따라 엄중히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며 "특수본 수사와 국정조사를 통해 문제점이 드러나면 그에 맞게 엄중히 책임을 물으면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일단 처벌부터 하고 책임을 묻자는 건가. 애당초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에 관심이나 있는 건가"라고 따졌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은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박탈), '감사완박'(감사원 독립 완전 박탈), '예산완박'으로 횡포를 부리고 국민이 주신 입법권을 이재명 대표의 방탄으로 이용하고 있다"면서 "민주당의 의회주의 말살과 횡포가 정말 도를 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고의 진상을 밝히고 예방, 대응, 구조과정 전반을 돌아보고 재발방지책을 만드는 국정조사가 돼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