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개그맨 김지민, 강원도 명예소방관 위촉…안전문화 확산 동참

송고시간2022-11-30 16:19

개그맨 김지민, 강원도 명예소방관 위촉
개그맨 김지민, 강원도 명예소방관 위촉

(춘천=연합뉴스) 강원도소방본부는 30일 개그맨 김지민을 강원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김지민과 윤상기 소방본부장 등이 위촉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11.30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nanys@yna.co.kr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도소방본부는 30일 개그맨 김지민을 강원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강원소방은 소방관과 소방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9월 제정한 '강원도 명예소방관 운영 조례'에 따라 첫 명예소방관으로 강원도 출신 김지민을 선정했다.

김지민은 위촉행사 후 119종합상황실 직원들과 간담회에 이어 올해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지정된 다중이용업소를 찾아 인증 표지 현판식을 함께 했다.

강원소방은 김지민과 함께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안전 문화 확산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김지민은 2020년 동료 개그맨들과 함께 유행어와 몸짓 등을 활용한 산불 예방 홍보영상을 제작해 동해소방서에 기부하기도 했다.

김지민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몸을 아끼지 않고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힘쓰시는 소방관들을 늘 존경한다"며 "나도 이제 소방관이라는 마음을 갖고 강원소방과 함께 안전한 강원도를 만드는 일에 작게나마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그맨 김지민, 강원도 명예소방관 위촉
개그맨 김지민, 강원도 명예소방관 위촉

(춘천=연합뉴스) 강원도소방본부는 30일 개그맨 김지민을 강원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김지민이 위촉식 뒤 119종합상황실을 찾아 업무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22.11.30 [강원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nanys@yna.co.kr

conany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