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일 국회의원들 4년만의 친선축구…김의장 "협력 촉진 접착제"

송고시간2022-11-26 18:27

beta

한·일 양국 국회의원들이 26일 서울에서 제12회 친선축구대회를 열었다.

지난 2018년 도쿄에서 치렀던 대회 이후 4년 만이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오늘 축구대회가 한국과 일본 양국의 협력을 촉진하는 끈끈한 접착제가 되길 희망한다"며 "양국 정부와 의회가 더 자주 만나고 대화해야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한국 5-3 승리…내년 3월 요코하마서 13회 대회

싸인볼 교환하는 정진석 국회의원축구연맹 회장
싸인볼 교환하는 정진석 국회의원축구연맹 회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2년 한일월드컵 개최 20주년 기념 한·일 국회의원 축구대회에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인 정진석 국회의원축구연맹 회장이 에토 세이시로 일한의원축구연맹 회장과 사인볼을 교환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 회장,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의원, 아이사와 이치로 의원, 에토 회장. 2022.11.26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한·일 양국 국회의원들이 26일 서울에서 제12회 친선축구대회를 열었다.

지난 2018년 도쿄에서 치렀던 대회 이후 4년 만이다.

올해는 양국이 공동개최한 '2002 한일 월드컵' 20주년인 만큼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당시 개막식이 열린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장소로 택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오늘 축구대회가 한국과 일본 양국의 협력을 촉진하는 끈끈한 접착제가 되길 희망한다"며 "양국 정부와 의회가 더 자주 만나고 대화해야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카타르에서 월드컵이 열리고 있다. 한국과 일본 모두 16강을 넘어 8강, 4강까지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한다"고 덕담했다.

일본 의원들 격려하는 김진표 국회의장
일본 의원들 격려하는 김진표 국회의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2년 한일월드컵 개최 20주년 기념 한·일 국회의원 축구대회에서 일본 의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2.11.26 uwg806@yna.co.kr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인 정진석 국회의원축구연맹 회장도 "월드컵 축구 열기가 뜨거운 이때 양국 의원들의 뜻깊은 경기가 두 나라 국민들에게도 흐뭇한 위로가 될 것"이라며 "내년 3월, 한일 월드컵 결승전이 열렸던 요코하마 경기장에서 다시 만나자"고 했다.

이에 에토 세이시로 일본 축구외교추진의원연맹 회장은 "오늘 대회는 두 나라의 연대와 협조, 그리고 평화와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일 양국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시작 키포인트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화답했다.

김 의장의 시축으로 시작된 '국회의원 한일전'은 5-3, 한국의 승리로 끝났다.

경기 시작 2분 만에 헤딩골을 꽂아 넣은 한국은 전반 17분과 19분 연속골에 이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전반 종료 휘슬 직전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면서 승기를 잡았다.

0대 4로 뒤진 일본은 후반 들어 젊은 선수들을 전면에 내세워 중원을 장악했고, 수차례 골문을 두드린 끝에 3골을 만회했다.

그러나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다. 한국은 후반 막판 1골을 더 추가하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로써 한국은 일본과의 역대 전적에서 7승 2무 3패로 우위를 유지했다. 양 팀 최우수 선수상은 국민의힘 강대식 의원과 이시카와 아키마사 의원이 각각 받았다.

양국 의원들은 경기 후 국회 사랑재에서 김 의장 주최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한국 의원단은 일본 의원단에 국화차 세트, 호두 육포 등을 선물로 전달했다.

양국 의원들은 내년 3월 일본 요코하마에서 13번째 친선대회를 하기로 했다.

일본 문전 향해 질주하는 허은아·한병도
일본 문전 향해 질주하는 허은아·한병도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2년 한일월드컵 개최 20주년 기념 한·일 국회의원 축구대회에서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일본 문전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2022.11.26 uwg806@yna.co.kr

go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