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포항시의회 임시회 시작…안건 29건 처리
송고시간2022-11-15 17:47
(포항=연합뉴스) 포항시의회는 15일 제300회 임시회를 열고 8일간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김만호 의원 등 10명이 공동 발의한 '포항시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29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포항·경주 태풍 피해 경로당에 1억여원 지원
(포항=연합뉴스) 대한노인회중앙회는 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와 경주시지회에 성금 1억200만원을 전달했다.
대한노인회는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포항과 경주 경로당 102곳에 각 100만원을 수해복구비로 지원하기로 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태풍 피해 소하천 복구
(포항=연합뉴스) 포항시는 지난 9월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가 난 남구지역 소하천 복구에 320억원을 투입한다.
남구에서는 소하천 84곳에서 피해가 발생했다.
시는 실시설계 거쳐 내년 상반기에 복구를 마칠 계획이다.
포항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포항=연합뉴스) 포항대 간호학과 2학년 학생 90명은 최근 학내에서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예비 간호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예식으로 사랑과 봉사의 삶을 다짐하는 행사다.
박종우 전 영덕서장, 민주평통 운영위 간사로 임명
(영덕=연합뉴스) 박종우 전 경북 영덕경찰서장이 퇴임 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위원회 간사로 임명됐다.
민주평통자문회의는 평화통일정책 수립을 위해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이다.
운영위 간사는 수석부의장인 김관용 전 경북도지사를 보좌해 운영위 사무를 총괄하는 자리로, 대통령이 임명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에 무장애 나눔길 조성
(경주=연합뉴스) 경주시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내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는 내년 3월부터 10월까지 15억원을 들여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녹지에 휠체어 등으로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산책로인 '무장애 나눔길' 2㎞를 조성한다.
경주 한수원축구단, 초등학생 대상 축구 페스티벌
(경주=연합뉴스) 경주 한수원축구단은 12월 3일 경주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축구단은 24일까지 구단 홈페이지로 신청을 받아 축구클리닉, 풋살경기, 선수단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디자인미술학과-경북웹툰캠퍼스 협력
(경주=연합뉴스)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 디자인미술학과는 경북콘텐츠진흥원 경북웹툰캠퍼스와 웹툰산업 전반에 걸쳐 협력하기로 했다.
디자인미술학과는 2023학년도 입시에서 웹툰콘텐츠전공으로 18명의 신입생을 뽑는 등 웹툰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1/15 17:47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