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보는 BTS 부산공연 효과'…부산TP 15일 포럼 개최
송고시간2022-11-14 09:55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부산테크노파크는 15일 부산 빅데이터 혁신센터에서 방탄소년단(이하 BTS) 부산 공연을 계기로 바라본 '관광 속 데이터 사례'를 주제로 제5회 디지털 전환 포럼(이하 DX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달 15일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해 열린 BTS 공연이 부산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데이터로 분석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관광 데이터 관련 전문가인 동서대 권장욱 교수, 부산관광공사 최나리 팀장, 부산시 빅데이터통계과 김이호 주무관, 네버슬립 임현석 대표, 요트탈래 김건우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더 전문적이고 유익한 관광 데이터의 가용과 확장에 관해 이야기한다.
여행 관련 데이터 수요기업, 빅데이터 학계 관계자, 디지털 전환 국내외 전문가, 데이터 응용에 관심이 있는 시민에게 특히 유용한 포럼이 될 것이라고 부산TP 측은 전했다.
관광 또는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DX 챌린지 홈페이지(https://www.dxchallenge.co.kr)에서 하면 된다.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13일 오후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방탄소년단(BTS) 부산 공연과 멤버 지민 생일을 축하하기위해 부산을 찾은 아미(BTS 팬)들이 플로깅(조깅·산책하며 쓰레기 줍기) 행사에 참여하기에 앞서 '보라해 부산'을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2.10.13 handbrother@yna.co.kr
sj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1/14 09:5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