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장 30개로 인공지능 목소리 만든다"…KT, 마이AI보이스 출시

송고시간2022-11-13 09:11

"문장 30개로 인공지능 목소리 만든다"…KT, 마이AI보이스 출시
"문장 30개로 인공지능 목소리 만든다"…KT, 마이AI보이스 출시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KT[030200]는 소량의 음성 데이터를 학습해 고품질 인공지능(AI) 목소리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AI보이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음성합성 스타트업 휴멜로의 '퓨샷러닝(Few shot learning)' 기술을 적용해, 예시 문장 30개만 녹음하면 내 목소리와 닮은 인공지능 목소리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생성한다.

앞서 KT는 9월 레바논으로 파병된 동명부대 27진 장병들 목소리로 인공지능 음성을 제작해 자녀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응원가 '더 뜨겁게, 한국'에서는 지난해 작고한 고(故)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목소리를 복원해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하는 내레이션을 담았다.

앞으로 KT는 '기가지니 내 목소리 동화 서비스'와 날씨 안내, 문자, 알람 서비스 등에서 마이AI보이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14일부터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우리 가족 목소리 만들기' 체험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