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우수가맹점 절반 이상 '정선군'

송고시간2022-11-09 15:27

beta

2022년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에 정선지역 가맹점 28개소가 선정됐다.

시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입점비·광고비·중개수수료 없이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는 파격적인 조건의 강원도형 민관협력 서비스다.

정선군 관계자는 9일 "도내 시·군에서 압도적으로 이용률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주민 호응도와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도내 50개소 중 56%인 28개소 선정…"호응도와 만족도 높다"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

[정선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2022년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에 정선지역 가맹점 28개소가 선정됐다.

이는 강원도 경제진흥원이 선정한 2022년 우수 가맹점 50개소의 56%에 해당한다.

우수가맹점은 총매출액, 주문 취소 건수, 리뷰 작성 개수, 메뉴 사진 등록 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시·군에서 자체 예산으로 할인쿠폰을 발행한 경우 가산점을 부여했다.

우수가맹점에는 카드 결제 시 적용할 수 있는 5천 원 할인쿠폰 60매와 일단시켜 홍보 문구가 담긴 나무젓가락 3천 개를 준다.

일단시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입점비·광고비·중개수수료 없이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는 파격적인 조건의 강원도형 민관협력 서비스다.

2020년 12월 22일 출시한 정선지역의 일단시켜 총 누적 주문 건수는 11만여 건이고, 총 누적 이용금액은 27억여 원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9일 "도내 시·군에서 압도적으로 이용률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주민 호응도와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by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