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美핼러윈 축제에 차량 돌진…경찰이 대응사격으로 저지

송고시간2022-11-01 16:04

beta

미국 소도시의 한 핼러윈 지역 축제에 차량이 돌진했다가 경찰의 대응 사격을 받고 저지당했다.

AP통신과 지역 언론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오후 7시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시 주거지 미네 루사의 핼러윈 지역 축제장에서 한 차량이 바리케이드를 뚫고 축제장으로 돌진했다.

당시 축제장에 나와 있던 경찰이 차량을 향해 대응사격을 가해 운전자를 맞춰 저지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미국 소도시의 한 핼러윈 지역 축제에 차량이 돌진했다가 경찰의 대응 사격을 받고 저지당했다. 이 축제에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경찰과 소방 인력이 배치돼 있었다.

차량이 돌진한 미 핼러윈 축제장
차량이 돌진한 미 핼러윈 축제장

(AP=연합뉴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오후 7시 미국 네브라스카주 오바마시 주거지 미네 루사의 핼러윈 지역 축제장에서 한 차량이 바리케이드를 뚫고 축제장으로 돌진했다가 경찰의 대응사격을 받고 저지당했다. 경찰이 사건 현장에 출동해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AP통신과 지역 언론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오후 7시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시 주거지 미네 루사의 핼러윈 지역 축제장에서 한 차량이 바리케이드를 뚫고 축제장으로 돌진했다.

당시 지역민들은 주택가 일정 구역을 지정해 바리케이드로 둘러치고 사탕 나누기 등 핼러윈 축제를 열고 있었다.

이에 당시 축제장에 나와 있던 경찰이 차량을 향해 대응사격을 가해 운전자를 맞춰 저지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차량 운전자는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한 목격자는 지역 언론 '오마하 월드 헤럴드'에 "차량이 처음에는 천천히 주민들에게 접근했는데 이를 본 사람들이 멈추라고 하자 정지하는 듯했다. 하지만 이내 엔진음을 내고 돌진하기 시작했고, 뒤이어 총소리가 났다. 이에 사람들은 비명을 지르며 달아났다"고 전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으로 차량 운전자 외에는 아무도 다친 사람이 없다고 밝혔다.

경찰은 운전자를 상대로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AP 통신은 이 마을의 핼러윈 축제는 매년 수천명이 방문할 정도로 지역 사회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당시 경찰과 소방 당국은 핼러윈 축제 안전 관리를 위해 현장에 나와 있었다고 전했다.

bana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