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소식] 제2시립도서관 명칭 공모…다음 달 13일까지

송고시간2022-10-26 09:46

beta

대전시는 동구 가양동에 건립 중인 제2시립도서관 명칭을 다음 달 13일까지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9일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2 코리안오픈 어텀리그'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항생제 내성균 발생 예측과 선제 대응을 위해 감시체계 구축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대전 제2시립도서관 명칭 공모
대전 제2시립도서관 명칭 공모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동구 가양동에 건립 중인 제2시립도서관 명칭을 다음 달 13일까지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민 누구나 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전에서 한밭도서관 이후 두 번째로 건립되는 제2시립도서관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연면적 7천353㎡)로 2024년 완공 예정이다.

대전시, 이스포츠 정규리그 결승전 29일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9일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2 코리안오픈 어텀리그'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담원 기아와 지난해 패배를 설욕하려는 탈론 이스포츠가 맞붙는데, 경기장을 방문하면 선수들의 호흡과 전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선수들의 팬사인회가 마련되고, 추첨을 통해 경품과 기념품도 준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 항생제 내성균 감시체계 구축 추진

대전보건환경연구원, 항생제 내성균 감시체계 구축 추진
대전보건환경연구원, 항생제 내성균 감시체계 구축 추진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항생제 내성균 발생 예측과 선제 대응을 위해 감시체계 구축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연구원은 참여 의료기관 내 환경검체를 채취해 시범조사하고, 내년부터는 의료기관을 늘리는 동시에 주기적으로 검체를 채취해 검사할 계획이다.

대전동부소방서·동구, 취약시설 화재예방 협력 협약

(대전=연합뉴스) 대전동부소방서와 동구는 26일 취약시설 화재예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대형화재 우려 지역 월 1회 합동소방점검, 중앙시장 봄·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긴급연락망 구축 및 긴급재난 신속대응·인력장비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시 청원심의위원 5명 신규 위촉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6일 청원심의위원 5명을 신규 위촉했다.

이들 위원은 2024년 10월까지 청원 공개 여부에 관한 사항과 청원 조사결과 등을 심의하게 된다.

시민들은 피해의 구제, 공무원의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한 시정·징계 요구, 조례 제·개정과 폐지, 공공의 제도 또는 시설의 운영 등을 청원할 수 있다.

제7대 대전시청 공무원노조 출범

(대전=연합뉴스) 제7대 대전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 26일 출범했다.

'소통과 신뢰의 노동조합! 조합원을 행복하게!'를 슬로건으로 내건 제7대 노조는 이용설 위원장과 염동걸 수석부위원장, 강은수 부위원장이 3년간 이끌게 된다.

이용설 위원장은 "공무원의 기본권 보장과 권익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정에 적극 협조하는 동시에 잘못된 방향에 대해서는 목소리를 내는 감시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