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두산밥캣, 獨 건설기계 박람회서 전기굴착기 등 신제품 선보여

송고시간2022-10-25 10:18

beta
세 줄 요약

두산밥캣[241560]은 24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바우마 2022'에서 2t(톤)급 전기 굴착기 E19e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두산밥캣[241560]은 24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바우마 2022'에서 2t(톤)급 전기 굴착기 E19e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E19e는 E10e에 이은 두산밥캣의 두 번째 전기 굴착기로, 동급 디젤 모델인 E19와 동일한 규격과 성능을 갖췄다. 폭이 98cm에 불과한 제품은 매연이 없고 소음이 적어 실내 철거, 야간작업에 유용하고 3시간 30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두산밥캣은 설명했다.

두산밥캣은 올해 바우마에서 기계공학 분야 혁신상을 탄 쿼드 트랙 로더도 전시했다.

이는 스키드 스티어 로더의 바퀴를 무한궤도(트랙)로 교체한 것으로, 바퀴형보다 지면이 받는 압력이 낮아 노면 손상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이 밖에도 세계 최초의 완전 전동식 콤팩트 트랙 로더 T7X, 전자식 유압 제어 적용 굴착기, 회전반경이 0도인 잔디깎이인 제로턴모어도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본격적으로 유럽 고객을 공략할 방침이다.

두산밥캣, 최대 건설기계 박람회서 전기굴착기 등 신제품 선보여
두산밥캣, 최대 건설기계 박람회서 전기굴착기 등 신제품 선보여

[두산밥캣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viv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