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정연설차 국회 온 尹에 野 피켓시위…"사과하세요" 고성도

송고시간2022-10-25 10:01

민주당 피켓팅 앞 지나는 윤석열 대통령
민주당 피켓팅 앞 지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국회 본청에 도착, 국회의장단 환담을 위해 접견실로 이동하고 있다. 이날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국회 무시 발언을 사과하라며 침묵시위를 벌였다. 2022.10.25 see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박형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내년도 정부 예산안 관련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았지만, 보이콧을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 등을 항의하는 시위로 맞섰다.

이날 오전 9시30분쯤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윤 대통령의 도착에 앞서 국회 로텐더홀 계단에 모였다.

이들의 손에는 '국회무시 사과하라!' 야당탄압 중단하라' '"이xx" 사과하라!' 등 손팻말이 있었다. 이재명 대표도 '야당탄압 중단하라!'는 피켓을 들었다.

민주당 의원들은 윤 대통령이 도착하기 전에 "민생탄압 야당탄압 윤석열 정권 규탄한다", "국회 모욕 막말 욕설 대통령은 사과하라" 등 구호도 외쳤다.

이어 9시38분께 윤 대통령이 국회에 도착, 정문을 통과해 계단을 걸어 올라갔다.

민주당 의원들은 애초 윤 대통령이 도착하면 침묵시위를 벌이기로 했지만, 곳곳에서 "사과하세요"라는 고성이 터져 나왔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윤 대통령을 맞아 환담실로 이동하자 민주당 의원들은 다시 구호를 제창하면서 시위를 이어 갔다.

geei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ANv40h0tB1o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