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증시신상품] 거래소, 파생·퀀트액티브형 ETF 3종 신규 상장

송고시간2022-10-21 10:17

beta

한국거래소는 이달 25일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차이나A50커넥트레버리지MSCI(합성H)', 'KOSEF 차이나A50커넥트인버스MSCI(합성H)', DB자산운용의 '마이티 다이나믹퀀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등 3종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ETF 2종은 중국 상해·심천 거래소에 상장된 A주 중 각 업종을 대표하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를 기초로 하는 레버리지·인버스 ETF다.

'마이티 다이나믹퀀트액티브' ETF는 영업이익 성장률, 주가수익률 등 복수의 계량 지표에 대해 시장국면별로 가중치를 달리 적용하는 퀀트 전략 상품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연합뉴스TV 제공]

▲ 한국거래소는 이달 25일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차이나A50커넥트레버리지MSCI(합성H)', 'KOSEF 차이나A50커넥트인버스MSCI(합성H)', DB자산운용의 '마이티 다이나믹퀀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등 3종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ETF 2종은 중국 상해·심천 거래소에 상장된 A주 중 각 업종을 대표하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를 기초로 하는 레버리지·인버스 ETF다. '마이티 다이나믹퀀트액티브' ETF는 영업이익 성장률, 주가수익률 등 복수의 계량 지표에 대해 시장국면별로 가중치를 달리 적용하는 퀀트 전략 상품이다. 합성 ETF는 장외파생상품 계약으로 상품을 운용함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액티브 ETF는 운용능력에 따라 추적오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