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 여자농구, 세계 랭킹 12위로 한 계단 상승

송고시간2022-10-12 13:34

beta

한국 여자농구가 국제농구연맹(FIBA) 세계 랭킹 12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FIBA가 최근 발표한 여자 세계 랭킹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이전 랭킹 13위에서 한 계단 오른 12위가 됐다.

우리나라의 순위는 13위에서 12위로 올랐지만, 벨라루스와 러시아가 포함됐을 경우를 가정하면 오히려 한 계단 내려간 셈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9월 FIBA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
9월 FIBA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

[FIBA 인터넷 홈페이지 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한국 여자농구가 국제농구연맹(FIBA) 세계 랭킹 12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FIBA가 최근 발표한 여자 세계 랭킹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이전 랭킹 13위에서 한 계단 오른 12위가 됐다.

FIBA는 주요 대회가 끝난 뒤 비정기적으로 세계 랭킹을 조정한다. 이전 순위는 2월에 나왔다.

우리나라는 지난달 호주에서 끝난 FIBA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1승 4패를 기록, 12개 참가국 가운데 10위에 올랐다.

한국 여자농구가 FIBA 월드컵 본선에서 승리를 따낸 것은 2010년 체코 대회 8강 이후 이번이 12년 만이었다.

우리나라는 올해 FIBA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99-66으로 대파했다.

다만 이번 순위는 2월 랭킹에서 11, 12위였던 벨라루스와 러시아가 제외됐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순위는 13위에서 12위로 올랐지만, 벨라루스와 러시아가 포함됐을 경우를 가정하면 오히려 한 계단 내려간 셈이다.

벨라루스와 러시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대한 책임으로 인해 이번 10월 랭킹에서 제외됐다.

FIBA 월드컵에서 우승한 미국이 여전히 1위를 지켰고, 준우승한 중국이 7위에서 2위로 껑충 뛰었다.

호주, 스페인, 캐나다 순으로 3∼5위에 자리했다.

지난해 도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땄지만 이번 월드컵에서는 8강 진출에 실패한 일본은 8위에서 9위로 소폭 하락했다.

email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