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권익위 중앙행심위 상임위원 등 정부 개방형직위 22개 공모

송고시간2022-10-03 12:00

beta

인사혁신처는 오는 4일부터 19일까지 2022년도 10월 정부 개방형 직위 지원 서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자리는 총 22개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심판위원회(중앙행심위) 상임위원,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등이 포함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인사혁신처는 오는 4일부터 19일까지 2022년도 10월 정부 개방형 직위 지원 서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정부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으로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다.

이번에 공모하는 자리는 총 22개다. 국방부, 외교부 등 18개 부처에서 고위공무원단 10개 직위와 과장급 12개 직위를 공모한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심판위원회(중앙행심위) 상임위원,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등이 포함됐다.

과장급 직위는 새만금개발청 국제도시과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치료임상연구과장,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 등이다.

이 중 권익위 중앙행심위 상임위원,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등은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 홈페이지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