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소식] 하나미소금융재단 세종지부 개소

송고시간2022-09-30 09:22

beta

자금 지원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자립기반을 마련해주는 하나미소금융재단 세종지부가 30일 조치원읍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문을 열었다.

세종시는 유령회사(페이퍼컴퍼니)의 주요 공사 수주 방지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 112개 건설업체의 등록기준 이행 실태를 점검한다고 30일 밝혔다.

세종시는 다음 달 내내 '걷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하나미소금융재단
하나미소금융재단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자금 지원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자립기반을 마련해주는 하나미소금융재단 세종지부가 30일 조치원읍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문을 열었다.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하나은행 소상공인드림센터 전국 1호점도 업무 효율을 위해 이날 세종시 소담동에서 조치원읍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이전했다.

세종시, 112개 건설업체 등록기준 이행실태 점검

세종시청
세종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세종시는 유령회사(페이퍼컴퍼니)의 주요 공사 수주 방지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 112개 건설업체의 등록기준 이행 실태를 점검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동일 주소지 내 다른 건설업자 사무실과 구분 여부, 사무설비·통신설비 설치 유무, 사무실 용도의 건축법 적합 유무 등을 확인해 충족하지 못하면 최대 6개월 영업정지 처분할 계획이다.

세종시, 다음 달 내내 '걷기 챌린지 이벤트'

10월 똑똑건강 걷기 챌린지 안내문
10월 똑똑건강 걷기 챌린지 안내문

[세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세종시는 다음 달 내내 '걷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헬스케어 모바일 앱 '똑똑건강'에서 이벤트 기간 누적 걸음 상위 200위까지 건강 포인트 2만점을 준다.

건강 포인트는 똑똑건강 앱으로 매달 1일부터 20일까지 여민전(지역화폐)으로 전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다음 달부터 닷새 이내 여민전으로 지급된다. ☎ 044-300-683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