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전국 항만공사, ESG 창업 해커톤 개최

송고시간2022-09-26 11:12

beta

부산항만공사를 비롯해 인천, 울산,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공동으로 제4회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창업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운, 항만, 물류 등 분야에 ESG 개념을 접목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육성하기 위한 행사다.

ESG, 탄소중립, 지역균형 발전, 혁신성장, 4차산업 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하거나 항만시설에 테스트베드(POC) 적용을 요구하는 기업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부산항만공사 사옥
부산항만공사 사옥

[부산항만공사 제공]

▲ 부산항만공사를 비롯해 인천, 울산,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공동으로 제4회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창업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운, 항만, 물류 등 분야에 ESG 개념을 접목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육성하기 위한 행사다. 참가자가 팀 단위로 모여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SG, 탄소중립, 지역균형 발전, 혁신성장, 4차산업 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하거나 항만시설에 테스트베드(POC) 적용을 요구하는 기업 등이 참가할 수 있다. (부산=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