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B-사이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1일 밝혔다.
B-사이드 뮤직비디오는 15억뷰를 넘긴 '다이너마이트' 오리지널 뮤직비디오와 별개로 멤버들의 유쾌하고 자유분방한 모습과 생생한 촬영 현장 분위기가 담긴 일종의 파생 영상이다.
'다이너마이트'는 K팝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 오른 글로벌 히트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처음으로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후보에 오르는 등 명실상부한 월드스타로 등극했다.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총 24편에 달하는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억대 뷰 뮤직비디오 편수는 총 39편에 이른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9/21 14:35 송고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