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라인 넥스트, 팬덤 기반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출시
송고시간2022-09-21 11:23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네이버는 라인의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사업 운영 법인 '라인 넥스트'와 함께 팬덤 기반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나우드롭스는 네이버의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가 제공하는 콘텐츠 가운데 일부를 전용 콘텐츠로 지정한 뒤, 이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NFT로 발행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NFT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크리스탈'을 구매해야 하며, 이렇게 만든 NFT는 라인 넥스트의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거래할 수 있다.
네이버는 나우드롭스에 멤버별·카메라별 퍼포먼스 영상, 백스테이지 비하인드 영상 등 미공개 콘텐츠를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공진환 네이버 나우 서비스 책임리더는 "나우는 대체불가토큰 콘텐츠 파트너로서 더 다채로운 콘셉트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cd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9/21 11:23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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