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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하지 않아도 괜찮아"…마켓컬리, 무알코올 음료 판매 2.3배↑

송고시간2022-09-21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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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무알코올 음료가 인기를 얻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해 들어 최근까지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배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전 세계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3%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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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네켄 논알코올
하이네켄 논알코올

[마켓컬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무알코올 음료가 인기를 얻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해 들어 최근까지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배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무알코올 음료는 알코올이 전혀 없는 제품과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논알코올 제품으로 나뉜다.

마켓컬리에서는 칭따오와 하이네켄 등 논알코올 맥주가 인기였고 와인과 칵테일 등도 무알코올 제품이 2배 가까이 잘 팔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전 세계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3%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켓컬리는 특히 국내에서는 무알코올 제품의 경우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 수요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연말을 겨냥해 무알코올 와인을 입점시키는 등 제품 구색을 확대할 계획이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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