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이폰14 프로 모델 '버그'…카메라 흔들리고 흐리고

송고시간2022-09-21 01:40

beta

애플이 지난주 판매를 시작한 아이폰14 시리즈 가운데 프로 모델에서 버그(프로그램 결함)가 발견됐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일부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에서 카메라가 흔들리고 영상이 흐릿하게 나오는 현상이 나타났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은 아이폰의 카메라 등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고 추정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애플 "문제점 알고 있어…다음 주 업데이트할 것"

아이폰14 프로 모델
아이폰14 프로 모델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애플이 지난주 판매를 시작한 아이폰14 시리즈 가운데 프로 모델에서 버그(프로그램 결함)가 발견됐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일부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에서 카메라가 흔들리고 영상이 흐릿하게 나오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프로 모델의 아이폰으로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타사 앱을 이용해 콘텐츠를 캡처할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며 트위터 등에 게시했다.

일부 이용자들은 소음 등 이상한 소리가 난다고 지적했다.

또 아이폰 최신 운영체제인 iOS16을 업데이트한 이용자 가운데 일부는 앱을 열 때 원하지 않았는데도 '복사 후 붙여넣기' 알림이 뜨고,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이 구형 아이폰에서 데이터를 전송받을 때 멈추기도 한다고 밝혔다.

아이폰14 프로 모델 카메라 버그 현상
아이폰14 프로 모델 카메라 버그 현상

[포토 유튜버 트위터 캡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은 아이폰의 카메라 등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고 추정했다. 애플의 카메라 앱으로 촬영할 때에는 문제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애플 측은 "우리는 이 문제를 알고 있다. 다음 주에 수정 내용이 나올 것"이라며 iOS16의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아이폰의 고급 사양으로 999달러와 1천99달러부터 시작한다. 한국에서는 이달 30일부터 사전 예약을 거쳐 다음 달 7일부터 출시된다.

taejong7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