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이재명 기소가 탄압? 절도혐의자 조사시 도둑탄압인가"(종합)

송고시간2022-09-09 18:02

beta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기소에 대해 민주당이 '야당 탄압'이라며 반발하는 것과 관련, "범죄 의혹이 있으면 수사받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경찰이 절도 혐의자 불러서 조사하면 '도둑 탄압'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권성동 "민주, 추석 앞두고 범죄의혹 아수라 12첩 반상…석고대죄하라"

권성동 원내대표 예방한 이재명 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예방한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기소에 대해 민주당이 '야당 탄압'이라며 반발하는 것과 관련, "범죄 의혹이 있으면 수사받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경찰이 절도 혐의자 불러서 조사하면 '도둑 탄압'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때 이 대표가 관련된 각종 범죄 의혹은 선거의 중요한 이슈였다"며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장동 사업은) 이 대표 본인이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이라고 자랑했던 사업이다.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어떻게 모를 수가 있겠느냐"라며 "이 대표 본인도 못 믿을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최측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쌍방울 법인카드를 왜 들고 있나"라며 "기가 막히게도 법인카드 사용은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 일어난 직후인 작년 9월부터 멈췄다고 한다. 이 대표는 이화영 전 부지사도 모른다고 할 건가"라고 물었다.

권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은 추석 직전에 (이 대표를) 기소한 게 각본이라고 거짓 선동을 하고 있다"며 "선거법 관련 공소시효가 6개월이다. 9월 8일이 마지막 날"이라고 짚었다.

그는 "민주당은 추석을 앞두고 정치 탄압을 한다며 억지를 부리고 있다. 민주당의 인식은 처음부터 틀렸다"며 "이 대표의 범죄 의혹은 1년 365일 내내 지속되는데 지금이 추석 연휴일 뿐"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추석을 앞두고 민생을 살피지는 못할망정 범죄 의혹 아수라 12첩 반상을 국민 앞에 차려놓았다. 석고대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석준 의원은 성명서를 내고 "검찰의 이 대표 기소는 스스로 벌인 일에 대한 사필귀정일 뿐"이라며 "선거 과정에서 불법행위를 했다면 누구든 엄중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 나중에 국회 다수당 대표가 됐다고 해서 예외일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에 요청한다. 이 대표 구하기 협박과 망언 릴레이를 즉각 중단하라"며 "진심으로 국민 앞에 속죄하며 준엄한 법의 심판을 받는 양심적 모습을 보여주길 간곡히 권고한다"고 했다.

honk0216@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