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에 규모 5.8 지진 발생

송고시간2022-08-13 16:28

beta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에 13일(현지시간)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PhiVolcs)는 이날 오후 2시25분 민다나오섬 남우피 지역에서 북서쪽으로 11㎞ 떨어진 지점에서 이 같은 규모의 지진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 통신은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를 인용해 규모 6.1 지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 "피해 없어…여진 가능성"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에 13일(현지시간)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PhiVolcs)는 이날 오후 2시25분 민다나오섬 남우피 지역에서 북서쪽으로 11㎞ 떨어진 지점에서 이 같은 규모의 지진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진원 깊이는 62㎞로 관측됐다.

코타바오시 등 일부 지역에서는 강한 진동이 감지되기도 했다.

화산지진연구소는 여진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은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를 인용해 규모 6.1 지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필리핀 북부 루손섬에서는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해 60명이 넘는 사상자가 나왔다.

doub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