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포켓이슈] 비 올 땐 감전 조심!…전기차는 괜찮나?

송고시간2022-08-11 17:00

beta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전기차 운전자들이 걱정이 많습니다.

비가 올 때는 감전을 조심하라고 하는데, 혹시 전기차도 감전 위험이 있는 건 아닌지 불안한 마음이 들죠.

비가 오는 날에는 전기차 충전을 삼가고, 꼭 필요하다면 실내 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_B-VWm8yugg?feature=share

(서울=연합뉴스)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전기차 운전자들이 걱정이 많습니다.

비가 올 때는 감전을 조심하라고 하는데, 혹시 전기차도 감전 위험이 있는 건 아닌지 불안한 마음이 들죠.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전기차의 고전압 배터리는 방수나 기밀 처리가 잘 돼 있고, 혹시 배터리로 물이 유입되면 모니터링 시스템이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줍니다.

다만 비가 오는 날에는 전기차 충전을 삼가고, 꼭 필요하다면 실내 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케이블의 커넥터나 플러그에 물이 묻으면 불이 나거나 감전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기차가 침수됐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전기차는 침수되면 내부 시스템 오동작과 배터리 전극 사이 합선 등으로 화재 우려가 커지고, 건조 후에도 그 위험성이 남기 때문에 가까이 접근하거나, 운행이나 충전을 하지 않아야 하죠.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침수된 전기차는 완전히 건조되더라도 전문가 정비를 받은 후 운행하도록 권고했습니다.

[포켓이슈] 비 올 땐 감전 조심!…전기차는 괜찮나? - 2

임동근 기자 변정현 인턴기자

dkl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