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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플랜보드 수업'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송고시간2022-08-1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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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만든 '플랜보드를 활용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이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 사례에 선정됐다.

11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수업방식은 학생들이 칠판에 붙여 놓은 인터넷 검색, 실험실습, 토의토론 등의 카드를 고르는 식으로 학습방법을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등교 수업이 병행되자 어떻게 하면 학생들을 수업에 주도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이 학습방법이 기획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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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충북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만든 '플랜보드를 활용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이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 사례에 선정됐다.

[충북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1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수업방식은 학생들이 칠판에 붙여 놓은 인터넷 검색, 실험실습, 토의토론 등의 카드를 고르는 식으로 학습방법을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이 방식은 8명의 초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초등교육연구회 '업글티쳐스'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등교 수업이 병행되자 어떻게 하면 학생들을 수업에 주도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이 학습방법이 기획됐다"고 말했다.

또 "이 수업방식을 도입한 결과 교사의 수업지도 만족도와 학생들의 관계성·사회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학생들이 수업을 스스로 준비하는 모습도 보였다고 한다.

지금은 도내 초등학교 50여 곳이 '플랜보드를 활용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을 하고 있다.

이 수업방식은 우수사례로 선정된 나머지 3건(광주, 대구, 인천)과 함께 국민참여 플랫폼(onsotong.go.kr)에서 온라인 투표가 이뤄지고 있는데, 그 결과에 따라 대상, 우수, 장려 등의 등급이 결정된다.

k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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