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귀포소식] '내 집 짓기' 건축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송고시간2022-08-11 10:58

beta

서귀포시는 예비건축주를 비롯한 시민을 대상으로 '내 집 짓기' 건축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건축아카데미는 직접 사용할 소규모 건축물의 건축계획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건축사를 비롯한 건축전문가 10명이 함께 참여해 참가자에게 내 집 짓기 과정 전반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오는 9월까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건물이 없는 주요 도로변에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270개를 추가로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예비건축주를 비롯한 시민을 대상으로 '내 집 짓기' 건축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 건축과는 2022년도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9주간 매주 금요일에 시청 별관 4층 셋마당에서 건축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건축아카데미는 직접 사용할 소규모 건축물의 건축계획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건축사를 비롯한 건축전문가 10명이 함께 참여해 참가자에게 내 집 짓기 과정 전반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건축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byun20@korea.kr)을 통해 하면 된다.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270개 설치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오는 9월까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건물이 없는 주요 도로변에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270개를 추가로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초번호판은 도로명과 기초번호를 바탕으로 건물이 없는 장소나 도로 주변에 가로등, 신호등, 버스정류장 등을 이용해 해당 지점의 위치를 안내하기 위해 설치하는 도로명주소 안내표지판이다.

서귀포시는 지난 7월부터 기초번호판 설치를 위한 현장 조사를 통해 중산간서로, 일주동로, 예래로 등 9개 도로구간 중 건물이 없는 도로구간을 중심으로 기초번호판 설치 위치를 확정했다.

이번 기초번호판 대상 지역은 주변에 건물이 없어 사고 발생 시 정확한 위치를 설명하기 어려운 곳 중심으로 선정됐다.

서귀포시는 2014년부터 1100로, 산록남로 등 건물이 없는 산간 주요 도로나 외곽 도로구간을 중심으로 1천771곳에 기초번호판을 설치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