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기상특보

재난포털 기상특보 더보기

수도권 공공기관 출근시간 오전 11시 이후로 조정

송고시간2022-08-09 05:53

"민간기업도 조정 검토해달라"…중대본 3단계 격상

출근길 내리는 비
출근길 내리는 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행정안전부는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해 도로, 지하철 역사 등 대중교통 기반 시설에 극심한 침수 피해가 발생해 극심한 교통정체가 우려됨에 따라 각급 행정기관에 9일 출근 시간을 조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행안부는 또한 이날 오전 1시를 기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하고 풍수해 위기 경보는 '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 발령했다.

우선 서울·인천·경기 소재 행정·공공기관과 그 산하기관 및 단체는 오전 11시 이후로 출근 시간을 조정하도록 했다.

각급 기관의 유관 민간 기업·단체는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출근 시간을 조정토록 안내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수도권에 재난 문자를 발송해 출근 시간 조정 요청사항을 전파했다.

이상민 중대본부장은 "민간기업체는 호우로 인한 추가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출근 시간 조정을 검토해주시길 요청드린다"면서 "국민께서도 소속기관에 출근 시간 조정 여부를 확인한 뒤 출근길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물에 잠긴 도로 헤쳐나가는 시민들
물에 잠긴 도로 헤쳐나가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8일 밤 서울 강남구 대치역 인근 도로와 인도가 물에 잠기면서 차량과 보행자들이 통행하는 데 불편을 겪고 있다. 2022.8.8 hkmpooh@yna.co.kr

ykim@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ZQ_6dg4m0uk


유관기관 연락처
댓글쓰기

포토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