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카드뉴스 등 제작…충북 학생참여위원회 활동 활발
송고시간2022-08-08 08:58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충북 학생참여위원회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교육정책에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초중고 학생 대표로 구성한 조직이다.
올해로 4기를 맞아 초중고 학생 40여명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지난달 12일 '학생 역량강화캠프'를 열어 학생자치, 평화인권, 환경생태, 홍보 등의 분과별 활동방향을 정했다.
평화인권분과는 광복절 관련 카드뉴스를 제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사팀을 구성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광복절 이야기, 충북에 울려 퍼진 만세 함성 등을 조사했다.
홍보분과는 이 위원회 공식 SNS채널(https://www.instagram.com/chungbuk_students2022/)을 통해 '학·참·위'를 주제로 한 3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경생태분과는 탄소중립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학교별로 게시하고, 학생자치 분과는 학생 모임 카페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학생참여위원회가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w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8/08 08:58 송고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