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 중구, 민선 8기 공약 보고회 개최…71개 사업 추진

송고시간2022-08-04 17:15

울산 중구, 민선 8기 공약 보고회 개최
울산 중구, 민선 8기 공약 보고회 개최

[울산시 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 중구는 4일부터 5일까지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항 1차 보고회를 연다고 밝혔다.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보고회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각 부서장 등이 참석해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 방향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검토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중구는 '누구나 살고 싶은 종갓집 중구'라는 구정 목표 아래 ▲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중구 ▲ 따뜻하고 행복한 주민 복지 실현 ▲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 성숙된 문화관광 도시 ▲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등 총 5개 분야 71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사업으로는 먼저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중구' 분야에서 전통시장 활어회 타운 설치,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및 주차 환경 개선, 청년 특성 야시장 운영 등을 추진한다.

'따뜻하고 행복한 주민 복지 실현' 분야에서는 공공형 어린이집 지원 확대, 생애 주기별 출생·양육 지원 강화, 노인복지관 건립 지원 등을 시행한다.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분야에서는 개발제한구역 해제, B-04·B-05 재개발 지역 남북도로 확장, 원도심-혁신도시 간 연결 인도교 개설 등을 추진한다.

'성숙된 문화관광 도시' 분야에서는 학성공원 복합문화센터 건립, 조선통신사 이예기념관 건립, 전국 버스킹 축제 개최 등을 계획했다.

마지막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분야에서는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평생학습 체계 구축, 실내 종합체육관 건립, 중구 체육공원 조성 등에 나선다.

중구는 2차 보고회와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거쳐 9월 말쯤 공약사항을 확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공약별 담당자를 지정하고, 반기별 서면 보고와 연 1회 평가 보고회를 열 방침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치면서 다양한 공약사업을 빠르고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