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농심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누적 17억개 판매"

송고시간2022-07-31 10:30

beta

농심[004370]은 자사 라면 제품인 '오징어짬뽕'이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고 31일 밝혔다.

1992년 출시 직후에는 한 달 만에 530만개가 판매됐고,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은 17억개 이상이다.

농심 관계자는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개 이상 먹은 셈"이라며 "앞으로도 오징어짬뽕이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심[004370]은 자사 라면 제품인 '오징어짬뽕'이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고 31일 밝혔다.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

[농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농심에 따르면 오징어짬뽕의 연매출은 평균 360억원 정도로, 국내 라면 시장에서 판매 순위 20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1992년 출시 직후에는 한 달 만에 530만개가 판매됐고,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은 17억개 이상이다.

농심 관계자는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개 이상 먹은 셈"이라며 "앞으로도 오징어짬뽕이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