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韓 역사 속 한류 스타 추천해주세요"…반크, 8월18일까지 공모

송고시간2022-07-29 10:08

beta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한국 역사 속에서 한국을 세계에 알린 '한류 스타'를 발굴해 한류 팬들에게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반크는 역사 속 '1호 한류 스타'로 헤이그 특사단을 자체 선정하고, 한국어와 영어로 포스터를 만들어 이날 소셜미디어(SNS)에 배포했다.

반크는 한문화재단(이사장 김준일)과 함께 2호, 3호 한류 스타를 8월 18일까지 공모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1호 스타로 '헤이그 특사단' 자체 선정해 포스터로 홍보

역사 속 한류 스타 1호로 소개한 헤이그 특사단 영어 포스터
역사 속 한류 스타 1호로 소개한 헤이그 특사단 영어 포스터

[반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한국 역사 속에서 한국을 세계에 알린 '한류 스타'를 발굴해 한류 팬들에게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반크는 역사 속 '1호 한류 스타'로 헤이그 특사단을 자체 선정하고, 한국어와 영어로 포스터를 만들어 이날 소셜미디어(SNS)에 배포했다.

포스터는 지난 3월 30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방탄소년단(BTS)을 표지 모델로 등장시킨 데 착안해 타임 표지를 바탕으로 이준, 이상설, 이위종으로 구성된 헤이그 특사단의 사진을 실었다.

포스터에는 '1907년 7월 5일 헤이그 특사 활동을 보도한 평화회의보', '2022년 3월 30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BTS 표지모델', '시대 상황은 다르지만, 헤이그 특사도 우리 역사 속 한류 스타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있다.

또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당신의 역사 속 한류 스타는?'이라고 묻고는 추천하라는 의미의 네모 칸 공백을 뒀다.

반크는 한문화재단(이사장 김준일)과 함께 2호, 3호 한류 스타를 8월 18일까지 공모한다. 본인이 생각한 역사 속 한류스타와 그 이유를 SNS로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한국 홍보 자료와 텀블러를 증정할 예정이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이번 홍보 캠페인이 오천 년 한국 역사 속에 숨겨진 한류 스타를 발굴하는 창구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지구촌 1억 5천만 한류 팬과 세계인들에게 한류뿐만 아니라 한국의 유구하고 찬란한 역사와 문화가 알려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