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5·18묘지 참배 "강하고 유능한 이기는 민주당 만들 것"(종합)

송고시간2022-07-24 19:00

전주에서 전북 시장·군수와 비공개 만찬

이재명, 5·18묘지 참배
이재명, 5·18묘지 참배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24일 오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분향하고 있다. 2022.7.24 hs@yna.co.kr

(광주·전주=연합뉴스) 장덕종 최영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인 이재명 상임고문은 24일 "강하고 유능한 그리고 이기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고문은 이날 오후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기자들과 만나 "평화 인권 자유 연대의 광주 정신이 민주주의를 더 진전시키고 우리나라가 세계에 우뚝 서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같이 다짐했다.

그는 "정치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과 동시에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정치 위기 그리고 민생 위기 속에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희망을 꿈꿀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그리고 그 속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는 유능하고 강한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고문의 참배에는 민주당 이용빈(광주 광산구갑) 의원과 무소속 민형배(광주 광산구을) 의원이 함께했다.

전주 방문한 이재명 고문
전주 방문한 이재명 고문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예비경선을 나흘 앞둔 24일 오후 전북지역 시장ㆍ군수를 만나기 위해 전주 시내 한 식당으로 들어가고 있다. 2022.7.24 kan@yna.co.kr

이 고문은 저녁에는 전북 전주 시내 한 식당에서 도내 민주당 소속 시장·군수와 비공개 만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는 11명의 시장·군수 가운데 10명이 참석했으나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 고문은 "대표 경선과 관련이 있는 만찬이냐", "무슨 말을 할 거냐"는 기자들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식당으로 들어갔다.

cbebop@yna.co.kr

k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